비구니 사찰이자 국내 최대 목탑(48m)이 있는 진천 보탑사를 찾았다. 5월 5일인데도 가는 길은 평소보다도 더 한산했다. 절에서는 점심 공양을 오는 사람들에게 모두 보시해주고 있다. 쌀이 떨어져 다시 밥한다고 한다. 보탑사 설립자인 지광스님과 같이 …
갤러리
모처럼 함박눈
[고변호사의 골프와 인생] 상체는 본능, 하체는 예술
[골프실력향상시키는 법] 1 상체는 본능, 하체는 예술 골프는 본능을 극복하는 운동이다. 그래서 인생과 동일하다고 한다. 볼을 위로 뜨게 하고 싶으면 걷어올리는 게 아니라 내려 눌러 쳐야 하는 정도는 모두들 알고 있다. 그러나 알면서도 어려운 게 골프다. 인생도 마찬가지다. …
변호사 고성춘 첫번째 출판기념회
2008년 4월 국세청에서 나오자마자 가장 먼저 한 작업이 저술이었다. 이때 쓰지 않으면 영원히 못쓴다는 절박함과 내가 쓰지 않으면 앞으로도 조세법서가 사례집으로 나오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나름의 착각아닌 사명감이 있었다. 순진했기 때문에 가능했다. 지금은 그 덕을 많이들 보고 있다. …
지리산 구층암에서의 저술시절
지리산 구층암에서 조세법서 집필 시절 …
서울지방국세청 법무과 시절 회상
서울지방국세청 법무과장 시절 젊었다 …
서울지방국세청 법무과장 시절을 회상한다
서울지방국세청 법무과장 시절 2003년 1월 길상사에서 법무과 직원분들과 같이 찍은 사진들이다. 묘진행 보살님 덕분에 점심을 잘 얻어먹었다. 2003년 부터 2007년까지 서울지방국세청 법무과장으로 근무하였다. 당시 서울지방국세청 법무과 직원들 …
조세실무아카데미 국세기본법 강의
2016년 6월에 국세기본법을 강의한 조세실무아카데미다. https://youtu.be/Uv-tSNJl8vA …
[고성춘 변호사의 세법 플러스] 출국금지를 해제하고 싶다면
http://www.kyeonggi.com/?mod=news&act=articleView&idxno=1370514 어느 날 아침 일찍 전화를 받았다. 사유인즉 새벽 비행기를 타고 외국에 가야 하는데 세금체납 때문에 출국금지가 되어 있다는 것을 그제야 비로소 알았다는 …
[나를 찾아가는 과정] 문경 봉암사
1998년 사법연수원 2년차 가을이었다. 사법연수원 수료시험을 본 직후에 문경 봉암사 선방에서 공부하고 있던 수좌스님의 초대로 그곳에서 일주일정도 머물렀다. 그곳은 우리나라 절중에서 일반인이 들어가지 못하는 유일한 곳이다. 대신 선방 수좌들의 요람이라고도 한다. 일반인이 못 …
조세전문 판례해설위원 위촉(법률신문)
2016년 4월 18일 고성춘 조세전문 변호사가 법률신문 판례해설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. 세금전문 판례해설을 법률신문을 통해 구독할 수 있습니다. 관련기사 …
서울대학교 발전기금 자문변호사 위촉
2013년 서울대학교 발전기금 자문변호사로 당시 오연천 서울대학교 총장님으로부터 위촉패를 전달받고 있다. …
서울시 세무직공무원 대상 강의
2014년 3월 12일, 서울시 인재개발원에서 시.자치구 세무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서울시 인재개발원에서 강의하였다. …
휠라코리아 고문변호사
2014년 2월 10일 휠라코리아 윤윤수 회장님으로부터 고문변호사 위촉장을 받고 찍은 기념사진 …
대한적십자사 청렴시민감사관
2013년 7월 1일 당시 대한적십자사 유중근 총재로부터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찍었다. 관련뉴스 …